9월, 국내 손해보험사 브랜드평판 1위는 삼성화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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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 손해보험사 브랜드평판 2018년 9월 분석결과 1위 삼성화재, 2위 현대해상, 3위 메리츠화재로 분석됐습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18년 8월 15일부터 2018년 9월 16일까지의 손해보험회사 브랜드 빅데이터를 소비자들의 참여와 미디어, 소통, 사회공헌 가치, 커뮤니티로 분류하고 평판 알고리즘으로 분석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측정하였습니다.

2019년 9월 손해보험 브랜드평판 순위는 삼성화재, 현대해상, 메리츠화재가 탑3을 차지하였으며 뒤를 이어 KB손해보험, 흥국화재, 한화손해보험, DB손해보험, MG손해보험, 롯데손해보험, 농협손해보험, 더케이손해보험, AIG손해보험 AXA손해보험 순으로 나타났습니다.

1위를 차지한 삼성화재는 브랜드 평판지수 2,684,606으로 분석되며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보다 0.37% 하락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2위인 현대해상도 지난 8월과 비교하며 6.27% 하락했으며 메리츠화재는 15.32% 상승한 수치를 보였습니다. 한국기업평판 연구소 소장은 브랜드평판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 소비 4.05% 하락, 브랜드 이슈 2.66% 하락, 브랜드소통 20.15% 상승, 브랜드 확산 51.92% 상승, 브랜드공헌 65.74% 하락으로 평판을 분석했습니다.